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단 수출 상담 통해 최고 실적 달성
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단 수출 상담 통해 최고 실적 달성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10.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 제품 동남아시아에서 통했다.
(사진=광주시)
(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단’을 베트남 호치민과 태국 방콕에 파견,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을 통해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에 파견된 광주시 소재 10개 기업은 총 107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해 833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거뒀으며 이 중 95건, 327만 달러 계약 추진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사전에 현지 홍보를 통해 각 품목에 관심 있는 유력 바이어를 모집해 매칭함으로써 상담 성과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유례없는 6건의 양해각서(MOU) 체결 실적을 거뒀다.

수출상담회에서 이뤄지는 MOU는 현지 독점권 또는 장기 거래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으며 보통 시장개척단 파견 시 1~2건이 체결되거나 없는 경우도 많지만 이번 시장개척단은 상품의 우수성과 시장성이 높아 큰 성과를 얻었다.

특히, 자연여과식 정수기, 알칼리수기 등을 제조하는 ㈜거산은 이번 시장개척단 참여를 통해 현지 유통권에 대한 양해각서 2건(베트남, 태국 각각 1건)을 체결했다.

또한, 시리얼 밀크 파우더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포빅은 시장개척단 참여를 위해 제품의 상품명, 상품 포장 등 한국의 전통미를 살린 제품으로 탈바꿈시켰고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베트남에서 2건의 양해각서와 19만 달러의 계약체결을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출 품목과 목표시장을 다각화해 광주시 수출기업이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시장개척단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