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중국 알리바바 본사 방문···글로벌 혁신 전략 논의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중국 알리바바 본사 방문···글로벌 혁신 전략 논의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1.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리바바, 고객가치 최우선으로 혁신추구…전자상거래, 클라우드, 물류 주도
- 이 시장 “알리바바의 혁신, 청년창업·첨단산업 육성에 참고”
알리바바 본사를 방문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 카오지앙 알리바바 국제사업국 총괄국장(우)(사진=고양특례시)
알리바바 본사를 방문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좌), 카오지앙 알리바바 국제사업국 총괄국장(우)(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5일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전자상거래 대기업 알리바바의 본사를 방문했다.

이 시장은 카오지앙(曹江) 알리바바 디지털 비즈니스 그룹 국제사업국 총괄국장과 환담하면서 알리바바의 혁신 경험을 공유하고, 고양시의 발전 가능성, 상호 교류에 대해 논의했다. 

알리바바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 물류, 디지털 비즈니스, 디지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며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1999년 마윈 전 알리바바 회장의 작은 아파트에서 시작한 알리바바는 현재 중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으로서 다양한 혁신 기술을 활용하여 중국 및 세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전자상거래, 중국 내 로컬 서비스, 물류 시스템, 해외 커머스, 문화예술 및 미디어 등 6개 부문으로 재편성하며 각 그룹의 자율적 경영을 추진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알리바바의 경영 철학, 도전을 겪으며 얻은 혁신의 경험들을 소개받았다. 이 시장은 이를 고양특례시의 청년 창업 지원 및 사업 육성 전략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가 고객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도전적인 일에 뛰어드는 알리바바의 방식을 배우는 것은 중요한 교훈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고양시가 청년 창업가들을 지원하고 첨단산업을 육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어 “이번 방문을 통해 고양특례시가 첨단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자족도시로 나아가는 길에 있어서 알리바바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과의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 고양시와 알리바바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