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피프틴 스테이션 13개소에 자전거 안내 표지판 설치
고양특례시, 피프틴 스테이션 13개소에 자전거 안내 표지판 설치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1.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프틴 스테이션에 일반 자전거 주차하세요”
일반 자전거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구 피프틴 스테이션(사진=고양특례시)
일반 자전거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구 피프틴 스테이션(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가 피프틴 스테이션 16개소에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자전거 주차장 표지판 부착을 완료했으며 이후 시설물 도색, 덮지붕(캐노피)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1년 고양시 공공 자전거 ‘피프틴’의 사업이 종료되면서 피프틴 전용 주차장인 ‘피프틴 스테이션’은 일반 자전거와 공유 자전거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피프틴 스테이션은 시민들 사이에서 여전히 공공 자전거 전용 주차장으로 알려져 있어 시민 이용률이 저조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이 피프틴 스테이션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현재 고양시에는 2019~2020년 사이에 향동지구·식사지구에 설치된 신형 피프틴 스테이션 16개소가 있다. 신형 스테이션은 구식 모델과 달리 바닥에 낮게 거치하는 형태여서 일반 자전거 및 공유자전거 주차가 가능하다. 2018년 이전에 설치된 구식 스테이션은 설비 노후로 모두 철거되었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를 주차할 곳을 찾는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주차할 수 있도록 피프틴 스테이션을 개선하고 있다. 자전거 이용자와 보행자 모두 편안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