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7번째 주인공, 정명숙 자원봉사자 선정
인천 서구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7번째 주인공, 정명숙 자원봉사자 선정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24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7번째 주인공,  정명숙 자원봉사자. 사진제공=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는 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

24일 구에 따르면 201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는 자원봉사 누적시간으로 선정하는 일반적인 포상 방식에서 벗어나, 봉사자가 봉사자를 추천하여 선정하는 형태로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자를 발굴하여 선정하고 있다.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67번째 주인공에는 정명숙 자원봉사자가 선정됐다. 2007년부터 불로대곡동 바르게살기운동서구협의회 단체활동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밑반찬 지원 및 배달 활동을 했다.

또한, 불로대곡동자원봉사상담가로 활동하여 자원봉사 모집·안내 홍보를 통한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전개해왔다.

임경환 서구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여 봉사활동이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고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활동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인정·격려를 통한 봉사자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칭찬릴레이를 매월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