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년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화성시, ‘2023년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화성=최승곤기자] 화성시가 부산 벡스포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대통력직속 디지털플랫폼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표창은 공공서비스 혁신, 일하는 방식개선 등 디지털 플랫폼정부 실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되는 개인이나 기관에 주는 표창이다.

시는 공공부문 전국지자체 최초로 콜센터에 민간의 초거대인공지능을 활용해 과학적인 민원상담 구현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날 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화성시, 한국지능정보화진흥원 공동으로 ‘초거대인공지능기반 디지털플랫폼 혁신’ 테마로 화성시 초거대인공지능 민원상담 전시관을 운영했다.

홍사환 민원봉사과장은 "대한민국 정부박람회를 통해 화성시의 민원행정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백만특례시에 걸맞게 민원행정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시민이 신속·정확한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는 올해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초거대인공지능 활용 공모사업에 선정돼, 민간의 초거대인공지능을 콜센터 민원상담분야에 활용한 상담AI어시스턴트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시는 콜센터 상담사가 민원상담시 필요한 정보를 민원인에게 신속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돼, 민원응답시간을 단축하고 상담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