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4년 ‘생애주기별 맞춤 정책’ 안내 책자 호응
가평군, 2024년 ‘생애주기별 맞춤 정책’ 안내 책자 호응
  • 황지선 기자 akzl0717@naver.com
  • 승인 2023.11.2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서별 인구정책사업 및 관내 운영 프로그램·시설 등 안내

[가평=황지선기자] 가평군이 분산되어 추진 중인 인구정책사업 통합관리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안내 책자가 출간되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9일 군에 따르면 복지정보 사각지대 해소 및 군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고자 부서별 다양한 인구정책사업이 집약된 2024년 ‘생애주기별 맞춤 정책’ 안내 책자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책자는 가·세로 150*210mm에 약 100쪽 분량으로 결혼·임신·출산부터 노년까지 총 11개 분야, 151개 사업이 담겨있어 휴대가 편리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됐다. 

또 읍면별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체육시설, 문화복지시설, 도서관, 관광지, 보건소·보건진료소 등 관내 시설 안내도 조목조목 나열돼 있어 다양한 가구로부터 인기다.

현재 군은 생애주기별 맞춤 정책 책자 100부를 제작해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안내하고 있으며, 향후 추가 제작할 계획이다.

가평읍에 거주하는 주민 조 모(52)씨는 “인구감소로 어려운 시기에 인구 관련 사업이 궁금해 물어보려 해도 어디에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궁금했는데 책 한 권으로 군청에서 하는 일을 모두 볼 수 있고 담당자 전화번호도 명시돼 너무 편리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0월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가사업(공모사업 포함), 도 지원사업, 자체 사업 등 약 140개의 인구 활력 정책 사업의 통합관리를 위해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팀을 컨트롤타워로 지정하고 사업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