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제1회 영종국제도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인천 중구, 제1회 영종국제도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중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시 중구 지난 27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제1회 영종국제도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을 수상자와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대회는 지역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장려하고 영종국제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로, 이번 시상식에 앞서 지난달 21일 청소년수련관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바 있다.

특히 어린이들은 ‘아름다운 영종국제도시의 모습’, ‘10년 뒤 영종국제도시의 모습’을 주제로 저마다의 솜씨를 뽐내며, 도심항공교통, 해저도시, 인천대교, 씨사이드파크 등 영종국제도시가 품은 매력과 가치를 화폭에 수놓았다.

미술 분야 교수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초등 저학년(1~3학년),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눠, ‘대상’ 2명, ‘최우수상’ 4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2명 총 24명의 입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작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총 12점은 11월 27일부터 12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중구청소년수련관 로비에서 전시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어른들의 시각이 아닌 어린이들이 바라보는 영종국제도시의 오늘과 내일은 희망스럽고 아름다웠다”라며 “어린이들이 꿈꾸는 아름다운 영종국제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더 분발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