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현대시장 화재 피해 복구 총력
인천 동구, 현대시장 화재 피해 복구 총력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1.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동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동구는 송림동 현대시장 화재 피해를 복구하기 위하여 아케이드(점포 사이 통로) 공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 시장은 지난 3월 화재가 발생하여 점포 47개소가 소실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때 점포 사이 철골 구조물인 아케이드도 피해를 입어 복구가 시급했다. 구는 피해를 입은 아케이드 해체가 최근 완료됨에 따라 복구 공사를 위한 실시설계 용역을 지난달부터 진행하고 있다.

복구 공사는 건축, 전기, 소방 분야로 진행된다. 건축공사는 일부 손상된 기둥에 대한 콘크리트 기초 타설 및 기둥 교체, 철골보 교체, 선홈통 및 점검용 사다리 등의 설비가 신설된다. 지붕 등 마감 재료에는 화재발생에 대비하여 난연 등급의 폴리카보네이트판으로 설계하여 반영했다.

(사진=인천 동구)

현재 건축공사 철골 작업 공정률은 35% 정도이며, 건축공사 완료 시점에 맞춰 전기 및 소방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김장 시기에 맞춰 시장을 찾는 이용객이 많아짐에 따라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도 강구 중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화재피해 아케이드 복구공사가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며 “피해복구 및 시장환경 개선을 위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