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음악창작소, ‘2023 스쿨Kin’ 제작 발표회 성황리에 개최
구리시 음악창작소, ‘2023 스쿨Kin’ 제작 발표회 성황리에 개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11.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리시)
지난 29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올해 5월부터 시작한 ‘2023 스쿨Kin’ 사업의 제작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사진=구리시)

[구리=이진호기자] 구리시는 지난 29일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올해 5월부터 시작한 ‘2023 스쿨Kin’ 사업의 제작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스쿨Kin 사업은 초·중·고교의 오래된 교가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편곡한 뒤 참여 학생들의 의견 등을 반영해 학교생활을 소재로 한 뮤직비디오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참여 학교는 수택초, 교문초, 교문중학교 3개교로,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편곡·녹음과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지원하고, 교가 제창과 뮤직비디오 출연은 학생들이 전담했다.

이날 시사회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최상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의 격려사와 함께 참가학교 교가 뮤직비디오 시청, 참여 학생 소감 등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청소년들이 리메이크 제작 과정 참여를 통해 음악과 영상 분야의 진로 체험을 하고,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해와 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로 잠재적 예술인으로서의 자질을 갖추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음악창작소는 음악과 영상 분야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교 학생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음악창착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