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도서관, 1인 가구 어르신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
평택시 안중도서관, 1인 가구 어르신 독서문화 프로그램 진행
  • 임정규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11.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찾아가는 어르신 방문 독서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 안중도서관은 2023년 하반기부터 평소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70세 이상의 1인 가구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어르신 방문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어르신 방문 독서 프로그램’은 안중도서관에서 2023년 상반기부터 진행한 그림책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 과정인 '마음튼튼 그림책 교실'을 수료한 9명의 자원봉사자가 독서지도사와 함께 어르신을 찾아가 그림책을 읽어드리고 책 놀이, 말벗 활동 등으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께 활력을 제공하는 독서 지원 프로그램이다.

현재 자원봉사자가 11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안중지역 소규모 요양시설 ‘성신은빛마을’과 재가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옛이야기 그림책 '방귀쟁이 며느리', '구렁덩덩 신선비', '여우누이'를 읽어드리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한 어르신은 “평소 도서관을 가기도 쉽지 않고, 책을 읽을 일도 별로 없는데 도서관에서 직접 찾아와 재미난 동화를 들려주니 얼마나 즐거운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안중도서관은 이번 노령층 대상 프로그램 운영을 계기로 늘어나는 1인 가구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발굴, 관련 사업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문의는 안중도서관으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