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화 전 청와대 행정관 출판기념회... '행복한 출퇴근길'
이인화 전 청와대 행정관 출판기념회... '행복한 출퇴근길'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이진호기자]이인화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실 행정관이 저서 '행복한 출퇴근길'을 내고 내달 3일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남양주시 진접읍 The늘봄 4층 아리아홀에서 열리는 이 전 행정관의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전현희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전 국민권익위원장)을 비롯해 변창흠 전 국토교통부 장관 등 각계각층의 명사들이 참석해 무게감을 더할 전망이다.

저자인 이인화 전 청와대 행정관은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주거교통전문가다. 고려대학교에서 행정학 학사, 연세대 대학원에서 공학박사(도시공학) 학위를 받았다. 국회 보좌관과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실 행정관 그리고 국토교통부 장관 정책보좌관을 거치며 우리나라 주거와 교통 분야에 큰 변화를 이끌었다. 박기춘 국회의원 비서관 시절, 지금의 남양주 주택·교통의 기반을 만드는데 함께 기여한 사람으로 평가받는다. 

이 전 행정관은 저서에 남양주 시민의 숙원인 ‘교통문제’에 대한 본인의 국정 참여 경험과 철학을 담았다. 이 책은 변화하는 교통과 주거정책의 핵심을 살펴보고, 남양주를 비롯한 대한민국 교통현안의 해결을 위한 저자의 경험과 생각을 담았다. 특히, ‘교통이 최선의 복지다’, ‘선교통 후입주’라는 저자의 평소 생각과 소신을 바탕으로 편리한 교통이 ‘삶의 질’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에세이 형식으로 잘 표현한 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자 경력]
이인화 (1981년생)

[학력]
·고려대학교 행정학사 / 정치학사(2중전공)
·서강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석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공학 박사(도시공학)

[경력]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실 행정관
·전) 국토교통부 장관 정책보좌관
·전) 전현희 국회의원 보좌관
·전) 박기춘 국회의원 비서관
·현) 더불어민주당 주거복지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