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소상공인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리시, 소상공인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12.0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한 온라인 판로 확보 스마트한 교육 시행
 지난 4일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40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사진=구리시)

[구리=이진호기자] 구리시는 지난 4일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40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 쉽게 따라하는 라이브커머스 이해 및 시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만들기 및 실습 등 온라인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유통환경 변화에 따라 온라인시장 확대로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소비시장에 대응하고, 소상공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현장감을 겸비한 분야별 전문 강사 5명을 초빙했으며, 생생한 노하우 중 핵심만 꼭 집어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소상공인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온라인 전환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 이번 교육이 온라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고물가ㆍ고금리 등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