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편리한 도시 기반 시설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편리한 도시 기반 시설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조금 20억원 확보해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 재탄생 크게 기여

[경인매일=최승곤기자]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수원7)은 5일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준공식에 참석해, 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주민들에게 그동안 과정을 설명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원 준공식에는 박광온 국회의원(민주당), 김용덕 영통구청장, 이도영 매탄3동장, 조흥연 공원녹지과장, 마을주민 등이 참석해, 공원의 새로운 탄생을 축하했다.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은 주민 이용율이 높은 도심 내 공원이지만, 오래되고 낡은 시설물 등으로 인한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이로인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교체, 경사 차이로 인한 배수불량 문제 등 공원 환경개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리모델링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최종현 의원은 주민 민원을 바탕으로 현장을 확인하고, 공원 재단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 확보로, 아동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세대가 편안하고 자유롭게 이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가족공원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이날 준공식에서 주민대표는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원임에도 시설물이 오래되어 불편한 것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새롭게 단장하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다”며 “도비 예산을 확보해 리모델링 공사를 가능하게 해주신 최종현 도의원님께 감사드린다. 또한 애써주신 여러 관계자께도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최종현 의원은 “도시 기반 시설인 공원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자유롭게 운동하고 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며“공원 정비는 원도심과 신도심의 조화로운 발전으로, 다 같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고 주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최종현 의원은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기반 시설을 만들기 위한 사업추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제도적 ․ 재정적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