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공헌대상', 이일섭 집행위원장 맡아 오는 11일 개최
'2023 대한민국공헌대상', 이일섭 집행위원장 맡아 오는 11일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12.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일섭 집행위원장

이일섭 집행위원장

[경인매일=권영창기자]'2023 대한민국공헌대상'이 대한민국국회헌정기념관에서 오는 11일 오후2시 개최된다.

'2023 대한민국공헌대상'의 이일섭 집행위원장은 배우 이정재, 전도연, 윤여정 주연 영화 '하녀'ᆞ배우 송강호 주연 영화 '남극일기'ᆞ배우 고현정,김승우 주연 영화 '해변의 여인'ᆞ배우 박중훈 주연 영화 '강적' 등을 제작, 배급한 창립26주년의 영화배급사 (주)STUDIO BONANZA의 부회장을 맡고있다.

'2023대한민국공헌대상'은 관악구 시설관리공단 천병룡이사장이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았으며,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이사장. 유범진)과 조경태 국회의원과 유기홍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이와함께 대한민국 국회, 행정안전부, 대한민국국회의장실, 국회교육위원회,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서울시의회, MBN이 후원하며, 전국에 유튜브로 생중계 된다.

이일섭 집행위원장은 이번 시상식에 국제모델협회 모델들의 패션쇼,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콘의 축하공연, 소프라노 손정윤 ㆍ이소연, 바리톤 유진호, 테너 이광순, 테너 배재철의 축하공연, 걸그룹 '원츄'의 축하공연과 소프라노 김정아의 축하공연 무대를 직접 섭외하고기획하기도 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문화부문대상에 배우 이영하, 배우 박준규, 배우 허윤정, 가수 서유석, 가수 홍서범ㆍ조갑경, 개그맨 박미선ㆍ이봉원, 성우 안지환, 개그맨 김병만ㆍ윤정수ㆍ윤택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체육부문대상으로는 마라톤금메달리스트 황영조, 축구감독 황선홍, 육상선수 우상혁, 펜싱선수 박상영, NH농협은행 소프트테니스단감독 유영동이 수상의 영광을 안는다.

의정부문대상은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국회의원 양정숙등이 받으며 교육부문대상 수상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오한진 을지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받는다.

이와 함께 환경ㆍ지방자치ㆍ봉사부문에서의 시상도 이뤄진다.

이일섭 집행위원장은 SBS미 기획실장 출신으로, 2000년과 2001년 SBS슈퍼모델 선발대회 심사위원, STN방송ᆞ신문사 부회장과 대종상영화제 부조직위원장과 황금촬영상 영화제 부조직위원장을 역임하였고, 2022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어워즈 조직위원장과 2023 UN평화대상 집행위원장, 2023 대한민국 국민대상 집행위원장에 선임 되었다. 

이일섭 집행위원장은 서울특별시장표창 2회수상, 보건복지부장관상 3회수상, UN평화대상을 수상했으며, 2022년에 미국 웨스턴켈리포니아의과대학교 스포츠의학과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