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ESG 경영 실천 이벤트 ‘한옥마을 채종 씨앗 나눔’ 진행
김포문화재단, ESG 경영 실천 이벤트 ‘한옥마을 채종 씨앗 나눔’ 진행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3.12.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김포문화재단)
홍보물(사진=김포문화재단)

[김포=박경천기자] 김포문화재단이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방문객을 대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고자 '한옥마을 채종 씨앗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옥마을은 매년 다양한 식물을 정성껏 키워 시민들의 시선과 발길을 모았으며, 올해는 특별히 조경담당자를 비롯한 직원들이 손수 수세미·조롱박·해바라기·꽃창포·봉선화 등을 심고 거둬 그 씨앗을 받았다.

‘한옥마을 채종 씨앗 나눔 이벤트’는 한옥마을에 방문한 후, 촬영한 사진을 자신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김포아트빌리지한옥마을 #김포아트빌리지 #김포한옥마을 #채종씨앗 #김포문화재단 #ESG경영)를 삽입하여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대상자는 추후 한옥마을에 방문하여 씨앗과 압축배양토가 담겨 있는 키트를 선물(선착순 200명 한정)로 받을 수 있다.

한옥마을팀 관계자는 “김포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ESG경영에 앞장서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김포한옥마을은 자연친화적 공간과 재생한옥의 역사를 가진 곳으로, 환경의 가치와 의미를 생각하기 좋은 장소”라고 전했다. 

채종씨앗은 수령 후 냉동보관하여 내년 봄에 심으면 된다. 키트 수령 가능한 장소는 한옥마을 관리사무소(경기도 김포시 모담공원로 170-19)로, 공휴일을 제외한 월~토, 9시~18시(점심시간 제외)까지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