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KCL, 스마트센서 기술세미나 개최
인천TP-KCL, 스마트센서 기술세미나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2.0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센서 기반 인천 지역특화산업 육성 에 대한 논의의 場(장) 마련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남동구 고잔동에 있는 마크원 지식산업센터에서 ‘스마트센서 기술세미나’를  마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TP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지난 7일 남동구 고잔동에 있는 마크원 지식산업센터에서 ‘스마트센서 기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 스마트센서 관련 전후방 기업의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스마트센서’는 검출기가 어떤 특정한 정보를 감지하는 기존 센서의 수준을 넘어, 스스로 판단을 내리고 다양한 제어장치와 유무선 디지털 통신이 가능한 지능형 센서를 뜻한다.

세미나는 ▲무선(RF) 분야 최신 규제 동향 ▲전자파흡수율(SAR) 분야 인증제도 등을 주제로 진행됐고, 각각 KCL 이상훈 책임과 KCL 김정욱 책임이 발표했다.

주제발표 이후 스마트센서 성능평가 기업지원센터 투어를 통해 ‘밀리미터파 측정시스템’ 등 구축 장비와 시험인증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스마트센서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마트센서 성능평가 기업지원센터’는 지역산업에 특화된 스마트센서 관련 성능평가 장비 구축을 통해 ▲성능평가 ▲제품인증 ▲기술애로 해결 등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다.

인천TP 관계자는 “최근 실태조사에 따르면 인천 제조기업 중 스마트센서 분야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스마트센서 활용에 대한 수요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인천의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해 스마트센서 관련한 소재·부품·장비 등에 대한 인프라 구축과 전문인력 확보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