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년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추진
광주시, 2024년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추진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1.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해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신혼부부 가구가 금융권에서 전월세 자금의 용도로 받은 대출잔액의 1%~1.5% 이내 이자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4. 1.19.) 기준 부부 모두 광주시 거주, 혼인신고일 7년 이내,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광주시 소재 전용면적 85㎡ 이하의 임차 주택을 신혼부부 명의 대출 등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무주택 신혼부부다. 다만,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직계존비속과 임차계약을 체결한 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에 게재돼 있는 구비서류를 지참해 오는 2월 13일부터 26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지원금은 예산의 범위 내에서 선정 기준에 따라 우선순위로 대상을 선정해 최소 50가구에게 3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방세환 시장은 “이번 사업은 출산 장려 주거복지 정책으로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광주시 주거복지 특화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 및 3대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출산 장려 주거복지 정책 발굴에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시 홈페이지 공고 및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주택과 주거복지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