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이 요구한 GTX-B 가평 연장 결실 맺었다!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이 요구한 GTX-B 가평 연장 결실 맺었다!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4.01.2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열 정부 본격 추진 발표!

[포천=김은섭기자]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포천시·가평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그동안 국토교통부에 적극 건의했던 가평GTX(GTX-B 가평 연장)가 윤석열 정부에 의해 본격 추진된다.

최춘식 의원은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에 GTX-B 노선(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가평 연장을 공식 건의했고, 국토교통부는 “용역 연구결과를 검토하는 등 후속 절차를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보고한 바 있다.

최춘식 의원이 국토교통부에 “가평의 인구유입 및 지역발전 계기를 만드는 동시에 교통수요를 효율적으로 분산시킬 필요가 있어 GTX-B의 가평 연장 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진행시켜야 한다”고 요구하자, 국토교통부가 “GTX-B노선 가평 연장을 GTX 확충 기획연구에 포함하여 경제적, 기술적 타당성을 검토 중이며, 사전타당성조사 용역결과를 토대로 후속절차를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답변한 것이다.

결국 교통당국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월 25일 참석한 민생토론회에서 ‘임기 내 착공을 목표’로 ‘GTX-B 노선의 가평 연장’을 본격화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최춘식 의원은 지난해 5월 17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B노선의 가평 및 춘천 연장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하기도 했었다.

최춘식 의원은 “경기 북부에 대한 균형발전, 경춘선 등에 대한 교통수요 분산, 가평 등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안정적인 인구유입, 가평군민들에 대한 수도권 1일 생활권 보장 등을 위하여 GTX-B 가평 연장 착공을 윤석열 정부와 함께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