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4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선정 대면 심사 참여
파주시, 2024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선정 대면 심사 참여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2.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장, 직접 발표 나서 최적지로 확고한 추진 의지 피력
(사진=파주시)
홍보물(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지난 19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2024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지역 선정 대면 심사에 참여했다.

전국 58개 지자체가 참여한 이날 심사에서는 민간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교육발전특구 심의위원회가 운영계획과 세부방안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날 심사에 직접 발표자로 참여해 파주시가 준비한 ‘교육발전특구 교육 모델안’의 기본 구상과 운영 방안을 설명하며,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대한 강한 열의를 보여주었다.

교육발전특구 사업은 현 정부의 4대 특구 사업 중 하나로, 지자체, 교육청,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서로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 여건 제공 등 종합적 지원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파주시가 준비한 교육발전특구 모델안은 크게 자율형 공립고 육성, 아이비(IB) 프로그램 도입, 협약형 특성화고 전환, 학교복합시설 조성, 늘봄 지원체계 확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주시는 이러한 교육발전특구 운영을 통해 파주시의 교육력을 고르게 발전시키고 정주 여건을 강화함으로써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의 균형 발전을 통해 100만 자족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확고한 추진 의지를 전했다. 

교육부는 오는 3월 초까지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 지역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