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년에게 경험과 삶의 노하우를 나누는 ‘휴먼북’ 참여자 모집
인천 서구, 청년에게 경험과 삶의 노하우를 나누는 ‘휴먼북’ 참여자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2.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인천서구청)
홍보물(사진=인천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서구는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청년 상호 간, 또는 새대 간 서로의 재능과 경험을 공유하는 ‘휴먼라이브러리’ 사업을 추진한다. 

‘휴먼라이브러리’는 사회진출을 앞둔 청년,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관심 있는 직업군이나 취미, 인생에 관련된 휴먼북을 선택하고 대화의 시간을 통하여 값진 삶의 경험을 들을 수 있게 하는 재능기부성 사업이다. 

휴먼북은 교육, 역사, 육아, 인문학, 예술, 진로, 철학뿐만 아니라 생활지식이나 노하우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20세 이상 상업적, 정치적, 종교적인 목적 없이 무료로 자신의 지식과 기술, 또는 경험을 온·오프라인으로 나눌 수 있는 사람 누구나 휴먼북으로 등록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며 휴먼북 신청은 2월 27일부터 지원서를 일자리정책과 이메일이나 청년센터 서구1939를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대화를 통해 실제적인 지식과 삶의 가치를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하는 ‘열린 청년 창업 교실’ 등 기관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서구 청년의 내일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휴먼북 대출은 3월 중순 이후부터 추진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인천서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