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위탁운영 기관 사회복지법인 미선 선정
인천 중구,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위탁운영 기관 사회복지법인 미선 선정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2.2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헌 구청장 “구민에게 더 많은 복지 혜택 돌아가야” 내실 있는 운영 당부 
(사진)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위탁운영 계약 체결식.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 중구는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위탁운영 기관으로 사회복지법인 미선(대표자 박선원)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지난 28일 중구 제1청 구청장실에서 박선원 사회복지법인 미선 대표자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4개소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중구는 지난해 12월부터 공개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2월 1일 위탁운영 단체 선정을 위한 수탁자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한 바 있다.

최종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미선은 올해 3월 1일부터 오는 2029년 2월 28일까지 5년간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중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중구장애인보호작업장 등을 위탁 운영하게 된다.

특히 양측은 이번 위탁계약 체결을 통해 중구 장애인의 재활 의욕 및 복지 증진에 힘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실제 장애인 수요에 적합한 사업 계획을 수립·운영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다.

이에 따라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의료·교육·직업·심리 재활 등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중구 구민에게 많은 복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을 내실 있게 운영해주길 바란다”라며 “구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