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위상격하 의장이 책임져야"
"도의회 위상격하 의장이 책임져야"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6.08.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경실련, 주민소환 검토
경기도의장이 도의회를 한나라당 산하기관 전락시키고 의회활동을 당행사 참석으로 격을 추락 시켰다는 비난이 거세지면서 도민의 분노가 폭발하고 있다.

도의회 한나라당의원들은 최근 소수당을 배제하고 대신 소속 당명을 넣은 ‘한나라당 재해대책촉구반’구성,물의를 일으키는 가하면 양흥태 도의장이 수해지역 방문시 본분을 망각하고 한나라당 당원자격으로 수행식 의정행보가 타당 의원들의 강력한 반발과 함께 중앙정치 권의 싸움으로 확산되고 있다.

민주당 박덕순 의원은“도의회를 당 산하기관으로 착각한 처사”라고 비난하고 “ 민주당 중앙당도 3일 대책회의를 갖는다”며 중앙당차원에서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

또 도의회 소수정당 소속 의원들도 다음 주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대응책 만련에 나서는 등 파장이 도 안팎으로 번지고 있다.

이에앞서 지난 29일 구성된‘한나라당 재해대책촉구반’은 도의회 차원으로 추진되었지만 열린 우리당을 비롯 민노당 등 소수당원들을 철저히 배제하고 한나라당의원들만 참석시켜 타당 의원과 도민의 원성을 사고 있다.

도 경실련관계자는 “ 도의회가 스스로의 의회기능을 수행하기가 너무도 어렵다는 것이 드러난 만큼, 이 참에 유권자들이 위법·부당 행위를 저지른 의원을 임기 중에라도 심판할 수 있는 주민소환제 도입을 적극 검토할 때”라고 했다.
/신수진 기자 awish@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