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TV] KB금융, ‘늘봄학교 샌드아트 체험 수업’ 진행
[경인매일TV] KB금융, ‘늘봄학교 샌드아트 체험 수업’ 진행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4.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분당 수내초에서 KB금융 직원과 함께 체험하는 늘봄학교 프로그램 성료
5일 수내초의 체험학습에서 샌드아트전문강사가 강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 = KB금융그룹
5일 수내초의 체험학습에서 샌드아트전문강사가 강의하고 있는 모습. 사진 = KB금융그룹

[경인매일=김도윤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초등학교에서 KB금융 직원이 함께하는 ‘늘봄학교 샌드아트 체험 수업’을 진행했다.

이 날 체험 수업에서 샌드아트 전문강사와 KB금융 직원은 ‘늘봄학교’를 이용하고 있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빛과 모래를 이용해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표현해 보는 ‘샌드아트 체험’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즐거운 체험에 더해 빛과 모래로 만들어 낸 세상과 그림자가 어우러진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 공연도 관람했다.

KB금융은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기 위해 경제금융교육뿐 아니라 체육활동과 문화·예술 활동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달 의정부에서 진행됐던 ‘KB 스타즈 배구단’의 스포츠 재능기부와 같은 양질의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KB금융 직원이 직접 참여했던 생생한 현장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심각해진 우리나라의 저출생 문제는 기업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육아 환경 조성에 앞장설 때 극복할 수 있다”면서 “KB금융은 늘봄학교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KB국민은행의 ‘재채용 조건부 육아퇴직 제도’와 같은 사내제도의 개선을 통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고자 교육부와 2018년부터 협력해 왔다. 지난해부터 ‘거점형 늘봄센터’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여 올 해 인천의 ‘서부 거점형 늘봄센터’, 제주 아라초와 서귀포 동홍초의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가 문을 열었고 경제금융교육, 스포츠 재능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늘봄학교 정책이 현장에 안착되고 확산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