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병 박해철 후보, 청년공약 시리즈 3편 청년정책 공개
안산시병 박해철 후보, 청년공약 시리즈 3편 청년정책 공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4.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의 인큐베이팅 사업 추진
-문화예술인 사회보장 확대
[사진=박해철후보]

[안산=권영창기자] 청년공약을 연속해서 발표한 경기 안산시(병) 박해철 국회의원 후보가 청년공약 시리즈 3편, ‘안산 청년 NO.1 문화’를 공개했다. 9일, 박후보는 문화예술인 인력양성 지원법 제정, 청년예술인 지원 확대, 청년 문화 접근성 강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청년을 위한 문화예술 정책을 발표했다. 

먼저, 문화예술인 인력양성 지원법 제정을 약속한 박해철 후보는 “문화예술인 인력양성 지원법을 통해 문화예술인의 고용, 교육, 활동 등을 규정해 산학연계를 통한 문화예술인의 수급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구상은 안산시에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예술창작대학인 서울예술대학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이어 청년예술인 지원 확대를 위해 신인예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예술공연유통센터’를 건립하겠다고 선언했다. 박 후보는 ‘예술공연유통센터’를 통해 청년 예술인의 전시 및 공연을 지원하고 문화예술 분야에 있어 창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인큐베이팅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문화예술인 사회보장 역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청년 문화 접근성 강화를 위해 청년 문화패스 지원을 약속했다. 19세와 30세 청년에게 50만 원의 문화패스를 우선 도입하고 점진적으로 17세 이하 청소년에게까지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박해철 후보는 “안산은 대한민국 최고의 예술인이 모이는 서울예술대학이 있어 문화예술 자원이 풍부하다”며 “안산의 청년예술인이 안산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