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 평택지역자활센터, ESG사회공헌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택도시공사, 평택지역자활센터, ESG사회공헌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인호 기자 seouldaily@hanmail.net
  • 승인 2024.04.1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통해 임직원 합심"

 

▲(좌로부터) 평택도시공사 강팔문 사장,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
▲(좌로부터) 평택도시공사 강팔문 사장,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

[평택=서인호기자] 평택도시공사(사장 강팔문)가 3일 평택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양수)와 ESG경영 실천 및 지역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SG경영 기반의 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조체계 구축, 관내 자활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이용을 통한 지역 사회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체결된 업무 협약에 따라 평택도시공사와 평택지역자활센터는 ESG 경영 기반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친환경 샴푸바를 제작해 관내 보육시설에 기부하는 나눔행사와 관내 하천을 플로깅하며 EM 흙공을 던지는 하천정화활동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평택도시공사 임직원과 지역 내 자활근로사업단이 함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저소득 자활사업 참여자로 구성된 자활근로사업단과 협력해 캠페인을 추진함으로써 환경보호는 물론, 자활근로사업 활성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임직원이 합심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환경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며 “지역사회에 건강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상생 및 협력하는 다양한 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uldaily@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