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지역 사회와 업무협약 통해 전문성 강화
오산문화재단, 지역 사회와 업무협약 통해 전문성 강화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4.1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문화재단)
(사진=오산문화재단)

[오산=최승곤기자] 오산문화재단이 최근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산시가족센터와 함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산시 내 청소년 및 다양한 가족들과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오산문화재단,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오산시가족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과 문화복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와의 연계로 문화 발전과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 향유를 증진시켜 더욱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하도록 지원한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찾는 청소년들에게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며, 자기표현과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산문화재단은 청소년들의 문화적 다양성과 포용을 존중하고 장려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오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상호 이해와 문화 간 대화를 촉진하면서 사회적 통합과 평화로운 사회 구축에 기여한다.

이수영 대표이사는 “청소년들과 다양한 가족들의 성장과 문화복지를 향상시키는 것이 우리 사회의 미래를 위한 투자이므로 건강하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라며 “협약식을 통해 협력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양한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오산문화재단의 활동과 프로젝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오산문화재단은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위해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오산시가족센터와 협력하여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참여와 만족도를 높이도록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과 상담·문화복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여 청소년들과 다양한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과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청소년상담복지복지센터,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오산시가족센터와 함께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오산문화재단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지원과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과 교육복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