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신청 기간 운영
하남시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신청 기간 운영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4.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급자 및 차상위 지체·뇌병변·시각·청각·심장·호흡·언어·자폐성·지적 등록장애인 대상
-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해 안내받은 후 신청 가능
하남시청 전경(사진=하남시)
하남시청 전경(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장애인보조기기를 지원하여 장애인의 자립생활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등록장애인으로서 지체·뇌병변·시각·청각·심장·호흡·언어·자폐성·지적 장애인이다.

지원 품목은 독서 확대기, 소변수집장치 등 장애유형별 지원기준에 적합한 보조기기 42개 품목이며 1인당 연간 지원기준액 합계 200만원 범위 내에서 최대 3개 품목까지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내방 해 신청 가능 자격 및 품목을 안내받은 후 신청하면 된다.

다만, 타 지원사업으로 보조기기를 지원받고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없고 기존에 교부받은 제품의 내구연한이 미도래한 경우 동일 품목을 지원받을 수 없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 사업은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신체적·정신적 부담을 경감시키는 동시에 장애인과 가족들의 사회참여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이다”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율적인 생활을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