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이 흥기자] 연천군이 지난 12일 연천노인복지관 대강당 3층에서 (사)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주관으로 제36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또한 같은 날 서부권 노인복지관 강당 1층에서 제7기 백학 노인대학 입학식을 열었다.
이번 입학식은 김덕현 군수를 비롯해 심상금 군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생 어르신 130여명이 참여했으며 내빈소개, 국민의례, 애국가제창, 노인강령, 축사, 운영안내·임원선출,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대학은 어르신들에게 현대사회에 적응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노인 각자가 지니는 잠재능력재개발 및 노인건강관리에 관한 지식을 부여함으로써 노년을 보람있게 보낼 수 있도록 치매예방교육, 건강관리교육, 교양교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남훈 대한노인회 지회장은 “노인대학에 입학하신 모든 분들게 축하드리며, 입학생 여러분들은 모두 아름다운 노년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올 한해 입학하신 어르신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개근하여 졸업을 맞이하길 바라며, 항상 자긍심을 가지고 활기차고 아름다운 노년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군의 자랑스럽고 유일한 명문대학 입학을 축하드리고, 입학생 여러분들의 학구열에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노인대학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어르신들이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연천군 노인복지 정책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