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대한민국 창조경영 혁신브랜드 5년 연속 수상
보람상조, 대한민국 창조경영 혁신브랜드 5년 연속 수상
  • 강주희 기자 juhee4445@naver.com
  • 승인 2024.04.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조업계 혁신 이끈 대한민국 대표 상조브랜드 ‘보람상조’

“고객에 새로운 경험 선사하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될 것”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에서 대상을 받은 보람상조. 사진 = 보람상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에서 대상을 받은 보람상조. 사진 = 보람상조

[경인매일=강주희 기자] 보람상조가 지난 1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혁신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는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30여 년간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고 다양한 혁신으로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상조 상품의 ‘가격정찰제’ 도입과 함께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 운영 등의 혁신 사업을 이어왔다. 뿐만 아니라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 10여 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장례서비스를 품격있게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것도 대한민국 창조경영 혁신브랜드대상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룹 차원에서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인 ‘스카이펫’을 선보이는가 하면 ‘앙팡펫’ 브랜드로 반려동물 사료·건강기능식품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한 사람 또는 반려동물의 머리카락, 털, 손·발톱, 분골 등의 생체원료를 사파이어와 합성해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생체보석 ‘비아젬(사람)’, ‘펫츠비아(반려동물)’도 선보인 바 있다.

울산광역시에 보람컨벤션을 세워 마이스(MICE) 사업에도 뛰어들었으며, 유아부터 실버세대까지 아우르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가족 건강을 지키는 ‘보람바이오’까지 명실상부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헬스케어 분야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이제 장례서비스를 넘어 토털 라이프케어 기반의 신사업 진출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며 “지난 30여 년간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인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면서 또 다른 혁신을 이루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