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굿윌스토어에 장애인 자립 지원 청정원 제품 기부
대상㈜, 굿윌스토어에 장애인 자립 지원 청정원 제품 기부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4.16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 청정원 제품 총 1100여개 기부

사내 캠페인 통해 모집된 임직원 기부 물품 1800여개 전달
대상㈜,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 기부… 장애인 자립 지원. 사진 = 대상
대상㈜,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 기부… 장애인 자립 지원. 사진 = 대상

[경인매일=이시은 기자] 대상㈜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을 기부했다.

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자립 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우선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 재활 시설이다.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으로 운영되며, 2011년 밀알송파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의 29개 지점에서 300명이 넘는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은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고추장, 카놀라유 등청정원 제품 총 1100여개를 기부했다. 또 3월 한 달간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쓰는 의류 및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모집된 의류, 생활용품, 장난감 등 임직원 기부 물품 1800여개를 지난 15일 추가로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같은 날 진행된 기증 물품 전달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을 비롯해,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장, 박정열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 원장 등이 참석했다. 대상㈜은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올 한해 굿윌스토어에 제품 및 임직원 기부물품을 지속해서 전달할 계획이다.

대상㈜ 김경숙 ESG경영실장은 “대상㈜의 지속적인 물품 기부활동으로 굿윌스토어에 근무하는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에 힘을 보태는 것은 물론, 자원 재순환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2021년을 시작으로 매년 굿윌스토어에 자사 제품과 임직원 기증 물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지난 2023년 5월에는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4곳의 오픈을 앞두고 대규모 물품 기부를 통해 21명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며, 대상㈜ 임직원들과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매대 제품 진열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