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역의 다양한 '늘봄 자원지도' 제작
경기도교육청, 지역의 다양한 '늘봄 자원지도' 제작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4.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1개 시·군 지자체, 25개 교육지원청 협력해 늘봄 자원지도 제작
- 기관별 지원내용, 주소, 정원, 시간, 연락처 안내해 신청 신청
늘봄 및 지자체 돌봄 지도(사진=경기도교육청)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교육청은 31개 시·군 지자체와 25개 교육지원청이 협력해 학부모가 지역의 다양한 늘봄 정보를 알 수 있는 자원지도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자원지도는 학교 내 늘봄교실(2,980실), 늘봄공유학교(168개소), 지역아동센터(770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54개소), 다함께돌봄센터(310개소) 등 학교 안팎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늘봄 및 지자체 돌봄 정보를 담았다.

기관별 지원내용, 주소, 정원, 운영시간, 연락처 등을 안내해 자녀가 어디서, 어떤 돌봄을 받을 수 있을지 한눈에 파악하고 나이와 상황에 맞는 교육돌봄 서비스를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경기경찰청과 협력해 안전한 늘봄학교 환경을 강화한다. 늘봄학교 주변 순찰 강화, 범죄 예방 진단, 교통시설 점검, 아동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 등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27일 경기남부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4월 말 경기북부경찰청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자원지도는 누리집, 안내문, 가정통신문을 활용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한다.

도교육청 김인숙 지역교육담당관은 “제작된 자원지도를 온라인에서 볼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높이겠다”라며 “지자체,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돌봄 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늘봄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