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파이팅 성남 콘서트’ 올해 13차례 개최
성남시, ‘파이팅 성남 콘서트’ 올해 13차례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4.1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백현동 나들이 공원서 첫 개최…GTX ‘성남역’ 개통 축하
(사진=성남시)
지난해 5월 3일 중원구 여수동 성남시청 너른못 앞에서 열린 ‘파이팅 성남 콘서트’ 때(사진=성남시)

[성남=최승곤기자] 성남시는 지역 곳곳을 찾아가 시민에 음악 무대를 선사하는 ‘파이팅 성남 콘서트’를 올해 13차례 개최한다. 

이 콘서트는 교향악단, 국악단, 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으로 구성된 성남시립예술단과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청년프로예술단, 갓탤런트 등 시민예술단이 일정별로 출연해 무대를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파이팅 성남 콘서트는 오는 20일 오후 4시~5시 분당구 백현동 나들이 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성남역’ 개통(3.30)을 축하하는 의미로 선택한 장소다. 

이날 출연진은 성남시립합창단과 교향악단, 청년프로예술단이다. 콘서트 프로그램은 시립합창단의 ‘대장간의 합창’, ‘꽃구름 속에’, 시립교향악단의 ‘그리그 홀베르그 모음곡’, ‘웰컴투 동막골 영화음악(OST)’, 청년프로예술단의 댄스 공연 등이다. 

이후 파이팅 성남 콘서트 일정은 오는 4월 28일 수정구 태평동 아트리움 대극장, 5월 4일 중원구 대원공원, 10월 5일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 10월 12일 분당구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광장 등이며, 모두 무료 공연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가까운 공원, 광장 등에서 다양한 분야의 예술 공연을 접해 일상의 여유 찾고, 풍족한 문화생활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