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거리극축제 폐막작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려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폐막작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려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4.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불꽃과 예술을 결합한 대형작 불의 축제
폐막작 '레 코만도 페르퀴'의 불의 축제 [사진=문화재단] 

[안산=권영창기자]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폐막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펼쳐진다.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은 올해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폐막을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폐막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연은 기존대로 축제 주무대인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결정은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폐막은 대형 공연을 볼 수 있어 순간 최대 관람인원이 1만 명이 넘는다. 안산문화광장보다 넓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폐막을 진행하여, 더 많은 관객을 안전하게 수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은 시민이 안산문화광장에서 공연을 보고 안전하게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이동동선 내 인도에 가드레일을 설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페인 마칭밴드 ‘올웨이즈 드링킹’의 ‘거리는 우리의 것’이란 작품이 시민을 폐막장소까지 안내하며, 걸어가는 길을 흥겹게 만들 예정이다.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폐막작은 프랑스 대표 공연예술단체인 ‘레 꼬만도 페르퀴’의 ‘불의 축제’로 준비되었다. 불꽃과 음악을 결합한 대형작으로 관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5일 20:30, 6일 20:00 양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20주년을 맞이하여 개ㆍ폐막작 모두 대형작으로 구성하였으며, 축제의 20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와 결합한 거리미술을 선보인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