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동체의 가치를 높이다···“가치공도” 개소
안성시, 공동체의 가치를 높이다···“가치공도” 개소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4.04.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도버스터미널 2층, 40인 교육실‧시민라운지 이용가능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공유공간이 공도지역에도 지난 19일부터 공식 운영을 시작했다. 

공도지역 시민들의 공유공간 요청에 의해 만들어진 공동체 거점공간 ‘가치공도’는 공도 버스터미널 2층에 새롭게 조성되었으며, 40인실‧30인실‧10인실 회의 교육장과 시민라운지로 구성됐다.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단장 정운길, 이하 통합지원단)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운영하게 될 ‘가치공도’는 지난해 경기도 공동체 거점공간 조성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었으며, 도비 1억원과 시비 8,400여만원을 들여 56평 규모로 리모델링했다.

‘가치공도’는 공도 버스터미널 2층이라는 지리적 잇점을 살려, 그동안 공도읍 주민들이 요구했던 시민 공유공간과 회의공간 등이 충족되도록 설계되었다. 이와 함께 공영주차장과 승두천변 주차장까지 겸비하여 이용하려는 시민들의 불편도 말끔히 해소했다.

19일 진행된 개소식에서 김보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도읍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공유공간이 드디어 마련되어 시민과의 약속이 지켜지게 되었다”며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유공간을 통해 이웃, 친구들, 다양한 모임들이 이곳에서 만나고, 대화하고, 공부하면서 공도만의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통합지원단 정운길 단장은 “이미 시내에 공익활동지원센터와 가치온이라는 공유공간이 운영되어 연간 1만여명의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가치공도는 공도권역 주민들이 보다 편하게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성된 것이다”며 “개소전부터 각종 사용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 공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치공도’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상시 개방하며, 가치이음(30인실)과 가치봄(10인실)은 협의 후 오후 6시이후와 토요일에도 이용 가능하다.(인터넷 예약) 시민라운지 ‘가치휴’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예약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무료이용이 가능하고, 복합기, 와이파이를 이용한 노트북 작업 공간이 따로 있어 컴퓨터 작업할 공간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