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활동 펼쳐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활동 펼쳐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4.2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생활환경이 열악한 중·장년 1인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고있다. 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임영화기자] 인천 부평구 부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생활환경이 열악한 중·장년 1인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해당 가구는 장애로 인한 거동 불편으로 실내 정리가 이뤄지지 않아 심한 악취가 나는 등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던 상황이었다.

협의체 위원들이 서로 힘을 보태 실내 대청소를 하며 폐가전과 가구를 처리했다. 또한 해충 제거 등을 진행하여 대상자가 조금 더 쾌적한 보금자리에서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선흥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부평4동은 노후된 주택지역으로, 이러한 환경 속에서 거주하는 주민이 다수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환경 개선 활동을 추진 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은주 부평4동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애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은 해당 가구를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이웃들과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