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제20차 대한민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참석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제20차 대한민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참석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4.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단체( 좌측부터 수원, 고양, 화성,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사진=경기도의회)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단체( 좌측부터 수원, 고양, 화성,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사진=화성시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이 지난 23일, 일월수목원 대강당(수원시 장안구)에서 개최된 제20차 대한민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정례회의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특례시의회 사무처 설치 관련 지방자치법 등 개정의 건’, ‘대한민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운영 규약 개정의 건’ 등을 논의했다. 

한편, 대한민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인 고양, 수원, 용인, 창원, 화성시의회의 의장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기회의를 통해 특례시의회 현안을 논의하고, 특례시의회 관련 정책발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