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소방서, '가정의 달' 안전체험한마당 행사 개최
남양주소방서, '가정의 달' 안전체험한마당 행사 개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5.0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주소방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소방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3일 오남읍 소재 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을 곽관용 당협위원장, 경기도의회의원 2명(안행위 김창식, 건교위 김동영)과 남양주시의회의원 2명(이경숙, 손정자)을 비롯한 35명이 내빈으로 참석하였다.

또한 오는 9일에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진대회’를 맞이하여 남양주소방서 대표팀 선정을 위해 참가한 다산한내들어린이집, 오렌지유치원 교원들과 아이들 포함 86명을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오남안전체험관은 그동안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이들이 원거리에 있는 소방안전 체험시설을 이용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지난 2월 23일 사전 설명회 개최 이후로 3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내빈 행사와 어린이 안전체험 행사로 나뉘어 진행하였으며 내빈 행사로는 체험관 소개 및 시연회를 실시하였고, 어린이 안전체험 행사로는 4개조로 나뉘어 ▲체험관 교육 ▲소방엽서쓰기, 소방판박이 등 체험부스 ▲에어바운스존 ▲홍보 물품 및 기념품 배부 등을 실시하였다.

조창근 서장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체험하고 안전의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금처럼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나길 바라고 나아가 이번 체험행사가 소중한 추억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