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어버이날 행사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개최
성남시, 어버이날 행사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5.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집 원아들 재롱잔치에 트로트 가수 공연, 효행자 등 30명엔 표창
지난해 성남시청 1층 온누리에서 열린 어버이날 기념 행사 때 축하공연(자료사진)(사진=성남시)
지난해 성남시청 1층 온누리에서 열린 어버이날 기념 행사 때 축하공연(자료사진)(사진=성남시)

[성남=최승곤기자] 성남시는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8일 시청 1층 온누리에서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성남지역 6곳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400여 명과 일반시민 등 모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식전 공연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원아들(15명)이 재롱잔치를 벌여 ‘산도깨비’, ‘장구 도깨비’, ‘상하이 트위스트’ 등의 노래와 율동을 선보인다. 

초청 가수 하태하 씨는 ‘떠날 수 없는 당신’, ‘당신의 남자’, ‘18세 님과 함께 트위스트’ 등의 트로트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기념식에선 효행자 9명, 장한 어버이 3명, 노인복지 기여자 18명 등 모두 30명이 도지사·성남시장의 표창을 받는다.

이외에도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사랑과 공경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나눠드리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어르신들의 오랜 경험과 연륜이 오늘의 성남을 만들었다”면서 “지역 사회에서 인생 2막을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소득·돌봄·여가·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6곳 노인종합복지관에 연간 135억원을 지원해 여가 활동, 돌봄 서비스, 경로식당 식사를 제공하는 한편 70세 이상에 연간 최대 23만원의 버스비 지원,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의 60세 이상에 치매 감별검사 본인부담금 최대 33만원(국비 11만원 별도) 지원 사업 등을 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