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성남시,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5.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이 원하는 시간·장소로 강사가 찾아가 교육
성남시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안내 리플릿(사진=성남시)
성남시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안내 리플릿(사진=성남시)

[경인매일=최승곤기자] 성남시는 오는 11월 29일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그룹을 이룬 시민이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수강신청→찾아가는 맞춤형 평생교육)’을 통해 희망 강좌를 선택·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강사가 찾아가서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 내 9개 민간·공공기관과 협업해 건강·보건, 경제, 법, 복지, 환경, 안전 등 6개 분야의 25개 강좌를 개설했다. 

분야별 개설 강좌는 건강·보건=면역력 강화로 우리 몸 지키기 ‘양생’, 비만 관리, 생활 속 실천으로 체중 조절하기 등 12개, 경제=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대처법 및 지원제도 등 3개, 법=생애주기별 꼭 알아야 할 가족법의 이해, 복지=놀이로 배우는 사회복지 이해학교, 알면 돈이 되는 노인 복지서비스 등 6개, 환경=찾아가는 시민 환경 교실, 안전=‘뽀드득 비누 만들기’ 식중독 예방과 식품안전 교육, 올바른 학교급식 식생활 개선 교육 등 2개다. 

수강 신청은 강좌별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별도 수강료는 없다.

시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자신의 학습 동기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게 하려고 이번 교육 프로그램 마련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