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4 어르신 간단 집수리 사업' 시행
성남시, '2024 어르신 간단 집수리 사업' 시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5.1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30만원 범위에서 방충망·전구·변기 등 교체
성남시, 어르신 간단 집수리 신청 안내 홍보물(사진=성남시)
성남시, 어르신 간단 집수리 신청 안내 홍보물(사진=성남시)

[경인매일=최승곤기자] 성남시가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하나로 ‘어르신 간단 집수리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중에서 홀몸노인이나 노인 부부만 사는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규모는 100가구이며, 가구당 30만원 범위에서 안전 손잡이 설치나 고장 난 문손잡이, 방충망, 전구, 수도꼭지, 변기 교체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도배나 타일공사 등은 제외한다.

이번 사업 시행을 위해 시는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의 기탁금 3000만원을 투입하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과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대상자가 따뜻한 동행 주거지원팀이나 성남시 통합돌봄 상담콜센터로 오는 31일까지 전화 신청하면 협력 업체 전문가가 해당 가구를 방문해 간단한 집수리를 해 준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은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의료, 보건, 복지, 돌봄, 주거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이라면서 “집안 잔고장에 대처가 쉽지 않아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어르신들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