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4 학부모 진로진학아카데미 개최
시흥시, 2024 학부모 진로진학아카데미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5.1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사진=시흥시)
포스터(사진=시흥시)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시흥시는 시흥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2024 시흥시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 4월에 시행한 ‘2028 대입 개편안 특강’에 이어 6월 3일부터 7월까지 대입과 채용변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진학과 관련해서는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6월 3일에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6월 4일에는 시청 늠내홀에서 ‘대입 정보 특강과 일대일 맞춤형 진학 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명사를 초청해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것은?’이라는 대주제로 한 다양한 특강을 마련했다.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6월 12일 ‘인사총괄 책임자가 말하는 학벌 없는 채용기업 현장 트렌드(마이크로소프트 이사 이소영), 6월 26일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 : 진화하는 챗(Chat) GPT 위에 올라타는 인재들(재미와 의미연구소 대표 홍영일)’, 7월 10일 ‘채용변화에 따른 교육의 변화(교육의 봄 대표 송인수)’ 등 총 3가지 주제의 특강이 진행된다.

8월 17일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학역량박람회가 서울대 시흥캠퍼스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며, 10월에는 중학교 3학년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 설계와 고교학점제 이해 특강과 일대일 컨설팅’이 진행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흥시는 양질의 진로 진학 정보부터 채용 가이드까지 초ㆍ중ㆍ고 자녀들의 구체적인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는 ‘교육도시 시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아카데미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5월 16일부터 선착순(각 강의당 300명 모집)으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의 진로체험지원센터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흥진로체험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