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걷자! 목감 7,000보 스탬프투어’ 개최
시흥시, ‘걷자! 목감 7,000보 스탬프투어’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5.1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걷기 행사인 ‘걷자! 목감 7,000보 스탬프투어’를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목감동 지역의 걷기 좋은 길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으며, 총 4가지 테마(논곡마을, 양달천, 피울, 물왕호수)의 6가지 코스로 구성돼 있다.

목감동 지역주민들은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해, 지역의 숨은 보물 같은 걷기 좋은 길을 알리고자 지도를 만들었다. 이러한 보물 같은 목감동의 걷기 좋은 길을 널리 알리고자 6개 코스에 안내판과 스탬프 함을 설치하고 스탬프 투어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코스별로 걸은 후 스탬프함에 들어 있는 스탬프 용지에 6개 코스 중 4코스 이상의 도장을 찍어 스탬프 용지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제출해 상품(해로 토로 마그넷)을 받으면 된다.

특히 혼자 걷기 힘든 주민들을 위해 20일(논곡마을 걷길), 22일(양달천 걷길), 27일(피울 걷길), 29일(물왕호수 걷길)에는 목감동 건강 걷기 동아리 ‘운동홀릭’과 함께하는 투어를 마련했다.

20일, 22일은 오전 9시에 목감 어울림센터에서 집결하며 27일, 29일은 오전 9시에 물왕호수 공영주차장 입구에서 집결해 함께 걸으며 스탬프 투어를 할 수 있다. 아울러,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코스에 참여해 3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걷기는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이번 기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건강한 산책을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