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관내 도시공원·녹지 새단장 추진
남양주시, 관내 도시공원·녹지 새단장 추진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5.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가 오는 20일부터 다산중앙공원을 비롯한 관내 도시공원 및 녹지 816개소에 대한 녹지관리 작업에 착수한다.(사진=남양주시)

[경인매일=이진호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20일부터 다산중앙공원을 비롯한 관내 도시공원 및 녹지 816개소에 대한 녹지관리 작업에 착수한다.

시는 매년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녹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 전역에 걸쳐있는 녹지대를 대상으로 예․제초, 관목전지, 덩굴제거 등 녹지관리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5월부터 9월까지 한 회당 약 2주 일정으로 총 3회에 걸쳐 공원·녹지관리 작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1차 작업은 오는 20일부터 6월 초까지, 2차 작업은 7월 8일부터 7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특히 3차 작업은 9월 초부터 명절 전인 9월 14일까지 마쳐 추석을 맞아 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녹지 경관을 제공하고자, 1차 작업 완료 후 친환경 제초제를 활용한 잔디 생육개선 작업을 병행한다.

박선영 공원관리과장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와 잦은 비로 무성해진 잡초 제거와 잔디 정비가 시급한 만큼, 시민들이 정돈된 공원·녹지환경에서 쾌적한 휴식과 여가를 누리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작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