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시스(주), ESG 경영선포식 개최···세계적 기업 향한 첫발
디알시스(주), ESG 경영선포식 개최···세계적 기업 향한 첫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5.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 대한민국 ESG 중소기업 혁신 대상’
- ESG 위원회 구성, ESG 보고서 발간 계획
- LED스크린 제품, 우선구매대상 제품 지정
- 장대희 대표 “단⸱중장기 목표 체계적 실행”
- 정순옥 원장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것”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모범중소기업인 표창
​장대희 디알시스(주) 대표이사(중앙)가 17일 인천 서구 본사에서 임직원 및 조덕형 총동문 회장 등 ESG 동문과 함께 ‘ESG 경영선포식’을 진행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디알시스

[인천=임영화기자] “관공서, 학교, 옥외광고물, 종교시설 등 LED 전광판 스크린을 직업생산, 유통과 설계, 시공까지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기반으로 완벽한 솔루션을 완성합니다” 영상, 음향시스템, LED 스크린 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 디알시스(주)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가속화에 나선다.

특히 디알시스는 조달청 우수구매대상 제품 지정 및 모아레 현상 제거 기술 개발과 CEO의 ‘2024 ESG 중소기업 혁신대상’ 수상 소식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혁신적 ESG 모범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디알시스는 중소벤처기업부 국책연구과제에 참여, 모니터나 휴대폰 화면 촬영시 실제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물결무늬가 나타나는 형상을 제거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디알시스(주)는 17일 인천시 서구 본사(아르테크주안지식산업센타 내)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세계적 기업을 향한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선포식에는 장대희 대표이사와 ESG 주요 임직원을 비롯해 조덕형 ESG 동문회장, 황영수 1기, 윤태문 3기, 홍귀성 5기 회장과 유호성 총동문회 사무부총장 및 동문 등이 참석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디알시스 선포식에서는 김태형 상무와 김승연 이사, 최희하 부장이 선언서와 선언문을 통해 탄소 감축 노력과 안전 및 산업위생,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 환경개선·보호를 위한 환경성 고려, 모든 이해관계자의 권리와 평등 존중, 윤리 및 투명 경영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공표했다.

이와 함께 단⸱중⸱장기 계획으로 ESG 위원회 구성 및 ESG 지표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ESG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공유 관리하면서 정부의 규제를 넘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ESG 경영체계의 마련을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의 계획도 밝혔다.

지난 2008년 음향, 영상제품의 유통으로 설립된 디알시스는 2018년 DRSYS 법인 전환에 이어 장애인기업 및 벤처기업 선정 이전부터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기반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행해왔다.

이어 지난 2022년 LED 스크린 제품이 조달청 우선구매 물품으로 지정되고, 기술개발 연구 성과를 거두는 등 사업 영역의 확대를 계기로 ESG 경영을 체계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기업의 ESG 경영목표와 전략에 따라 기업 대표이사가 현재 ‘제5기 ESG 최고 전문가과정’을 수강하고 있으며, 기수 임원 및 ESG 바론이 봉사단원으로서도 왕성한 활동으로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모범중소기업인으로 선정, 중소벤터기업부장관 표창장을 받은 장대희 대표이사는 이날 대한민국 ESG 대상조직위원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 ESG 중소기업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ESG 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평가등급에 의한 지표 준수율 우수기업 △ESG 경영선포식 및 모범적 ESG 경영 실전 기업을 대상으로 K-ESG 기준평가원 명의로 발급하는 인증서다.

장대희 디알시스(주) 대표이사는 “그동안 환경, 윤리, 사회공헌과 함께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에 기여하고자 노력은 하고 있지만, 이렇듯 K-ESG 기준평가원으로부터 혁신대상까지 받게 되니 어깨가 무겁다”며 “그러나 이번 선포식을 통해 ESG 경영의 중장기 목표 설정 및 실천적 실현을 위해 단기 과제들을 체계적으로 충실히 실행하면서 모범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은 “디알시스(주)는 장대희 대표이사의 ESG 경영 마인드와 맞물려 2018년 이전부터 비재무적 요소인 ESG 경영의 일정 부분을 실천해 온 ESG 모범기업”이라면서 “이런 부분들을 경영전략을 체계적으로 적용, 공유해 나간다면, 탄탄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앞세운 디알시스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음향과 영상장비 제조 및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 서비스를 판매하는 BTO(Btobuild to order), B(Business), B to C(Business to-Consumer)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디알시스(주)는 음향, 영상장비에 이어 탄탄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의 고해상도 LED 디스플레이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