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라이프,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 진행
프리드라이프,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 진행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5.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충일 기념 대표이사 포함 20여 명의 임직원과 함께 비석 닦기 등 묘역정화 활동 진행

올해로 4년째 지속…임직원의 자발적 참여와 꾸준한 실천을 통해 ESG 경영 문화 확산
프리드라이프 임직원들이 현충일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이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 행사와 묘역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 = 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 임직원들이 현충일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이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 행사와 묘역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 = 프리드라이프

[경인매일=이시은 기자]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 임직원들이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 행사와 묘역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본사 임직원들은 봉사활동에 앞서 현충탑을 참배하고, 애국지사와 임시정부요인을 모신 묘역을 찾아 묘비에 무궁화 헌화와 태극기를 꽂고, 비석 닦기와 묘역 주변 쓰레기 수거(플로깅) 등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프리드라이프의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올해 4년째 지속되고 있는 뜻깊은 ESG 활동이다. 프리드라이프 임직원들은 앞서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과 남산 산책로 환경정화 걷기대회 등을 다 함께 진행한 바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대통령 국가장과 국무총리 사회장, 국가적 재해 및 재난의 장례·추모행사, 홋카이도·사할린 강제노동자 유골 귀환사업을 비롯해 국가의 주요 의전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무연고 외국인 근로자 대상 무료 장례 지원, 저소득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및 교육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며 상조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선진 ESG 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는 “호국보훈의 달과 현충일을 앞두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에 대해 경의를 표하고 추모를 위해 임직원과 마음을 모아 4년째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며 “국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상조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ESG 경영 정착에 앞장서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드라이프는 2002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장례 토탈 케어 시스템’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우리나라 상조산업의 선진화를 이끌고 있다. 웨딩과 크루즈 여행, 호텔&리조트 바우처, 홈 인테리어, 수연(칠순, 팔순 등), 돌 잔치, 교육, 장지 서비스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통해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서비스와 AI 추모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업계 1위 기업으로서 혁신적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