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제24회 경기도상업교육페스티벌 참석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제24회 경기도상업교육페스티벌 참석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5.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의회
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은 지난 23일,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제24회 경기도상업교육페스티벌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기도 상업교육회와 한국상업교육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24회를 맞이했다.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와 함께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상업 실무능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경진 및 경연 종목들로 구성됐다.

장윤정 의원은 "상업교육은 창의성과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미래의 밝은 자산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부천중앙공원에서 진행된 창업동아리엑스포와 부천시 진로박람회를 언급하며,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뛰어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이어서 장 의원은 "학생들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상업교육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경기도의 상업교육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페스티벌을 통해 상업교육의 가치를 강조하며, 경기도 상업교육의 발전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