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해군·해병대 모집 홍보 행사 개최
인천병무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해군·해병대 모집 홍보 행사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5.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해군·해병대 모집 홍보 행사 모습. 사진제공=인천병무지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병무지청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에서 주최하는 교내 축제에서 ‘해군·해병대 모집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홍보 행사는 해군 및 해병대 모병관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각 군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군 지원에 대해 궁금해하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였다. 각 군 모병관의 맞춤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군 지원 시 자신의 전공·적성·자격에 맞는 다양한 병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해군 모병관의 맞춤 상담을 받은 한 학생은 ”해군으로 입대하면 단순히 배만 타는 줄 알았는데, 15개나 되는 다양한 특기 계열로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으며 대도시 지역에서 근무하며 충분한 휴가가 보장된 해군에 지원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병무지청은 올해 2월부터 관할 지역 내 대학교 및 고등학교와 협조하여 다양한 모병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 군 모병 담당관과 합동하여 홍보대상의 폭을 넓히고 있다.

군 지원 홍보 및 설명회가 필요한 학교나 단체는 온라인(병무청누리집)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유병호 지청장은 ”이번 해군·해병대 홍보 행사를 통해 육군뿐만 아니라 다양한 군 지원 창구가 있음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