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동행 사회적협동조합, 제1회 우수 활동지원사 해외 연수 실시
함께동행 사회적협동조합, 제1회 우수 활동지원사 해외 연수 실시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5.2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활동지원사·기관 관계자, 오사카에 위치한 선진 장애인시설 탐방 및 견학
함께동행 사회적협동조합 제1회 우수 활동지원사 해외 연수 실시. 사진제공=함께동행 사회적협동조합
함께동행 사회적협동조합 제1회 우수 활동지원사 해외 연수 실시. 사진제공=함께동행 사회적협동조합

[인천=김만수기자]함께동행 사회적협동조합 장애인활동지원기관(이사장 성옥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장애인활동지원사 40명과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선진 장애인시설 탐방 및 견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활동지원기관으로는 인천에서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 평소 활동지원 업무에 지친 활동지원사들과 함께 선진 장애인 정책으로 유명한 일본을 다녀오게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지원사들은 첫째날 ‘오사카부립 장애자립센터’를 방문, 센터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시설을 견학하면서 장애인들이 사회로 나아가기 전 자립을 준비하는 장애인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공간에 보았으며, 어린이 발달장애 전문 시설인 ‘미라이 주니어 우메다’를 견학하면서 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전문적인 기관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둘째날에는 ‘ATC에이지리스 센터’에 들러 장애인 및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보고 경험하면서 사회적취약계층의 불편함을 고려하여 제작된 제품과 물품들을 보며 많은 것을 보고 느끼게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활동지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선진 장애인 시설 견학이 유익하고 한국의 장애인 정책이나 시설도 좀 더 나아지길 바라면서 소속 활동지원사로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 고 전했다.

성옥기 이사장은 “일본의 경우 장애인 및 노인 복지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고 통합으로 관리하는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을 보며 진정한 복지 선진국임을 느꼈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장애인 시설 견학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