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1박2일 가족 건강캠프’ 운영 ‘큰 호응’
가평군, ‘1박2일 가족 건강캠프’ 운영 ‘큰 호응’
  • 황지선 기자 akzl0717@naver.com
  • 승인 2024.05.2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과 함께 힐링하며 환경성질환 예방법도 배워
(사진=가평군)

[경인매일=황지선기자] 가평군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 가족 건강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1박2일 가족 건강캠프’는 가족구성원이 환경성 질환의 올바른 예방·관리 방법을 배우고, 가족 간의 화합을 위해 기획됐다. 경기도 내 4세~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 중 신청을 받아 6가족이 참가했다.

25일 1일 차에는 환경성질환 교육과 부모님을 위한 산림치유, 자녀를 위한 생태환경체험 등 연령대별 맞춤형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친환경 비누만들기, 온가족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했다. 2일 차인 26일에는 친환경 텃밭 체험, 잣향기푸른숲 산책하기, 식품안전 실험교육 등 다양한 교육 및 체험활동을 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아이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같이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아이들을 위한 유아숲, 놀이터, 놀이방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엄마와 아빠도 프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차 ‘1박2일 가족 건강캠프’는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중장년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성인이 부모님과 함께 참여하는‘1박2일 가족 효도캠프’를 9월~10월 중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