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 경기형 과학고 설립 추진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 경기형 과학고 설립 추진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5.28 14: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관내 과학고 설립을 위한 양 기관 간 심도있는 논의 진행
◦신상진 시장, 오찬숙 교육장, 김은혜 당선인 과학고 설립 합의 이후 첫 실무회의 가져

[경인매일=최승곤기자]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가 과학고등학교 설립과 관련한 협의를 이행하기 위한 업무협의를 가졌다.

앞서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은 이공계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성남지역에 과학고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으다.

28일 열린 이날 협의회에는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의 업무 담당자들이 모여 과학고등학교 설립 방식과 세부 추진 일정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과학고 지정방식은 학교 신설과 일반고 전환 두가지 방식이 있으며, 신설의 경우 부지 확보와 지역 안배를 염두해야 하며, 일반고 전환은 타 지역에 비해 빠르게 추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양 기관은 과학고 신설 외에 보다 신속한 일반고의 과학고 전환도 검토하기로 하였으며 향후 경기도교육청의 과학고등학교 추가 지정 공모에 맞춰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학부모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견 수렴 절차를 논의하는 등 성남지역의 경기형 과학고 설립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면서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도쟁이 2024-05-28 17:49:35
기존 과학중심고등학교인 분당중앙고등학교, 분당대진고등학교와 정체성 충돌이 일어나지않도록 정말 조심해서 잘해야 할듯 싶네요???